NEWS

고객에게 행복과 함께 센추리의 생생하고 신속한 정보를 전달하는 홍보센터입니다.
센추리뉴스 센추리 한진형 부장, 냉난방공조산업 유공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센추리 ㅣ 2022-10-20 ㅣ 조회수 4439



-냉동공조 분야 품질 및 생산성 향상과 수출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주)센추리(대표 백현수)는 지난 18일 킨텍스(경기도 고양시 소재)에서 진행된 ‘2022년 냉난방공조산업 발전 유공자 포상식’에서 품질경영실 한진형 부장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센추리 한진형 부장은 센추리 품질부장으로 재직하며 냉동공조기기의 품질 및 생산성 향상과 신제품 개발 그리고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통한 수출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파리기후협약과 키갈리협약 등 환경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국제상황에 발맞춰 친환경 Low GWP(지구온난화지수) 냉매를 적용한 ‘고효율 터보 냉동기’ 개발과 저온열원으로 전력을 생산하는 ‘유기랭킨사이클(ORC)’ 개발 등 국책과제 수행을 통해 냉동공조 분야 기술 선도와 국익 발전에 기여했다. 


더불어 에어컨디셔너 및 팬코일 유닛 KS 인증, 터보 스크류 흡수식 냉동기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 등 국내 인증을 비롯해 흡수식, 터보냉동기에 대한 유럽 및 북미 인증 획득을 주도해 제품 품질 향상과 수출 활성화에 일조했다.


이외도 고압가스안전관리법에 따른 냉동기 및 특정설비 검사를 총괄 관리하며 기계설비의 안전품질 확보와 안정적 공급을 이끄는 한편, 사내 개선 제안 시스템을 운영하며 품질 개선과 생산성 향상 등 다방면에서 역량을 발휘했다.


센추리 한진형 부장은 “품질관리와 기술개발 등 맡은 바 소임에 충실히 임했을 뿐인데 생각지 못한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귀뚜라미그룹이 보일러를 넘어 대한민국 냉난방공조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계속해서 역량을 보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