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고객에게 행복과 함께 센추리의 생생하고 신속한 정보를 전달하는 홍보센터입니다.
센추리뉴스 센추리 옥진구 부장,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센추리 ㅣ 2021-10-20 ㅣ 조회수 4167


- 친환경 기술선도 제품 창출과 실내 공기질 개선 제품으로 국민 보건 기여 인정받아

(주)센추리(대표 백현수) 옥진구 부장이 냉난방공조산업 기술 선도 제품 창출 및 환경 개선 효과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는 국내 냉난방공조산업 발전 및 기술개발, 신시장 개척에 기여한 산업 유공자 14명에게 정부 포상을 진행했다.

센추리 옥진구 부장은 ‘친환경 냉매 대응 고효율 터보냉동기 개발’을 통해 국내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하고 지구 온난화를 방지하는 데 기여했다.

특히, 최고 수준의 고효율 대형 터보냉동기 국산화 개발로 한국 냉난방공조 기기의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고, 대형 터보 히트펌프 및 고효율 무급유식 터보냉동기 개발을 통한 수입대체 효과로 무역 역조 개선에 이바지했다. 


옥진구 부장은 집진 기능과 냉난방 기능을 가진 복합형 공조기를 적용한 미세먼지 청정쉼터(밀폐형 Smart Clean Air Shelter)와 헤파필터를 적용해 초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PM 1.0 공기청정기’ 등 각종 실내 환경의 공기질을 개선하는 제품 개발을 통해 국민 보건에 기여했다.


또한, ‘터널형 초고속 전기 집진기 및 탈질설비’를 개발하여 지하철 터널 내의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대기환경 개선에 일조하고 있다.


센추리 옥진구 부장은 “파리기후협약 및 키갈리협약 등 국제적 환경 규제가 점차 확대되고 있는 시점에 국내 냉동공조 기술을 한층 업그레이드하여 선진국의 기술적 수준과 대등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